초등학교
6학년
[2문제]다른 나라의 정치 모습을 통하여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발전 과정 돌아보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1]
[1문제]시민들의 정치 참여 방법을 알아보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2]
[3문제]민주주의 기본정신을 사례를 통해 탐구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3]
[2문제]생활 속 민주적 의사결정 원리 알아보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4]
[1문제]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와 사례 찾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5]
[1문제]국회, 행정부, 법원의 기능과 국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 탐구하기
평가영역:[일반사회(정치)] 성취기준:[6사05-06]
[3문제]경제활동 사례를 통해 경제적 역할을 파악하고, 가계와 기업의 합리적 선택 방법 탐색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1]
[2문제]여러 경제활동의 사례를 통하여 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을 설명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2]
[2문제]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과정과 특징 설명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3]
[2문제]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난 사회 변화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시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4]
[2문제]세계 여러 나라와의 경제 교류 사례와 변화 모습 설명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5]
[2문제]경제 교류에서 상호 의존 및 경쟁 관계를 이해하고 효과 설명하기
평가영역:[일반 사회(경제)] 성취기준:[6사06-06]
[6문제]다양한 공간자료를 활용하여 여행 계획 세우기
평가영역:[지리] 성취기준:[6사07-01]
[3문제]지구, 대륙 그리고 국가들
평가영역:[지리] 성취기준:[6사07-02]
[4문제]세계 주요 기후의 분포와 특성을 알고 기후 환경과 인간 생활의 관계 탐색하기
평가영역:[자연환경과 인간 생활] 성취기준:[6사07-03]
[7문제]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생활 모습 조사 보고서 만들기
평가영역:[자연 환경과 인간 생활] 성취기준:[6사07-04]
[1문제]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
평가영역:[장소와 지역] 성취기준:[6사07-05]
[8문제]우리나라와 이웃한 나라들의 특징을 알고, 우리나라와의 관계 조사하기
평가영역:[장소와 지역] 성취기준:[6사07-06]
[8문제]독도를 아끼는 마음을 담아 독도를 알리는 신문 만들기
평가영역:[정치•문화사] 성취기준:[6사08-01]
[6문제]지구촌 갈등 사례를 조사하고 해결 방안 탐색하기
평가영역:[정치] 성취기준:[6사08-03]
[3문제]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행위 주체 조사하기
평가영역:[정치] 성취기준:[6사08-04]
[8문제]지구촌 환경 문제와 세계시민의 자세
평가영역:[지속 가능한 세계] 성취기준:[6사08-05]
[2문제]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과제 조사하고 참여방안 제시하기
평가영역:[정치] 성취기준:[6사08-06]